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LPT 공부 시작

STUDY/JLPT

by chasyu 2024. 10. 2. 16:20

본문

목표는 합격보다는 야무지게
하자는 생각이다.


명예 오타쿠로서 N1이 없다는건 너무 큰 수치이기도 하구 조금더 바른 덕질을 하기위해선 한자 독해 실력이 너무 떨어져서 시작하게됬다.

자기 진단으로서 청해는 나쁘지 않다.
(N1 청해도 풀수있다)

여태 번역한 정보도 사람 말하는걸 듣고
단어를 유추해서 알아듣지만 독해가 너무너무
떨어져서 어쩔수가 없었다.

알라딘에서 주문시켰고 한권으로 끝내기나 얼추 비슷하다


일본말 n년차 공부러로써
문제집은 그나물에 그밥이라고 생각하게 되는게
그냥 단어가 절반임 단어장임.

요새 즐피티 책이 단어가 거의 반이다 근데 7,8년에도 그랬다


나의 공부법은 일단 책에 안풀고
연습장에 답지로 딱 이렇게 체크만 하고
회독해야하니까 깨끗하게 써야함


각자 다 공부 방법이 있겠지만
한자는 한번쯤 써보는걸 추천한다.
유사어 진짜많음. ㅜㅜ

아래는 pdf로 다운받은 한자 훈독 이거도 다 내가 정리해뒀다.


한자가 왜 중요하냐면 이렇게 한자한자
의미가 있고 유사한자가 굉장히 많아서
한국인 입장에서 헷갈리는게 많음.


정리한건 총 6학년 까지이고
일본초등 6학년까지 단어를 합하면 1026자이다.
일본 성인들이 평균적으로 2136개정도 외운다고한다.

일본 소학교 수준의 한자 공부 연습장

’커피 두개! 3번 테이블에!‘ 이렇게 간단한건 당연히 그냥 읽겠지만


滅暗闇 이런 한자는 최근에 알게됨 ㅋㅋㅋㅋㅋ
(파판 tgs 보다가 검색)
다할멸에 어두울암 잠잠할 음

듣도보도 못함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듯 한자한자 의미는 진짜 중요함
어릴때 꾸준히 억지로 한자한 사람은 잘할수 있을듯
저도 초등때 한 4급까지 땃었습니다만
너무 어렵더라고요.

이렇듯 한자의 중요성을 언급하게 되었네요 ㅋㅋㅋㅋ

덴지도 한자를 ㅜㅜ


Jlpt에 집착보다는 언어는 천천히 차근차근
꾸준히! 이상 저의 공부법을 공개했습니다.
계속 저가 한번 꾸준히 업로드 하면 어떻게든 되지않을까요!! 😼😼

확실한건 아니지만 추후 엑셀파일도 정리 다되면
업로드 해도되고 등등~

'STUDY > JL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부시간 인증 스타트  (0) 2024.10.08

관련글 더보기